어린이집소개

위탁대학교 소개


 

 

교원양성기관 평가 A등급 획득, 교육여건 및 성과 등 최우수

 

광주대학교(총장 김혁종)가 유아교육 인력양성의 메카로 거듭나고 있다.

 

1981년부터 40년 전통을 자랑하는 광주대 유아교육과는 2021학년도 국공립 유치원 교사임용시험에 총 19명이 합격했다고 8일 밝혔다. 지역별로는 광주 4명을 비롯해 전북 4, 전남 9, 경기 1, 제주 1명 등이다.

 

특히 광주대 유아교육과는 지난 2018학년도 11명과 2019학년도 19, 2020학년도에는 15명이 대거 합격하는 등 최근 4년간 10명 이상의 임용시험 합격자를 배출하는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이와 함께 광주대 유아교육과는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이 실시한 ‘2020년 교원양성기관 역량진단평가에서도 최우수 등급인 A등급을 받으며 부총리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교원양성기관평가는 교육여건과 교육과정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교육의 질적 향상과 우수 교원양성을 위해 진행됐다.

 

전국 일반대학 교육과 105개 기관 가운데 28개 기관(27%)이 이번 평가를 통해 A등급을 획득했으며, 광주대는 유아교육의 다양한 분야별 석·학 교수진 구성과 다수의 우수한 졸업생 배출 및 활동, 교육의 성과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광주대 유아교육과는 전문성과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현장 밀착형 교과와 비교과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움직임놀이지도사 1아동안전지도사 동화구연지도사 우쿨렐레 지도사 코딩 지도사 등의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등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광주지역 70여 개의 우수 유아교육 기관과의 산학협력과 8개 국공립 및 직장어린이집 위탁 운영으로 현장과 연계된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광주시 교육청과 연계해 유치원 예비교사를 활용한 국공립유치원 처음학교적응지원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광주대 유아교육과는 재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교구 전시회와 지난 1987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국내 대학 대표 인형극단 동심인형극회를 통해 창의력과 예술적 능력 향상을 위해서도 온힘을 쏟고 있다.

 

김태웅 유아교육과 학과장은 광주대 유아교육과는 1981년부터 지금까지 다수의 졸업생을 배출하며 선·후배 간 활발한 유대를 통해 호남지역 유아교육의 메카로 성장하고 있다면서 현장과 연계된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전문적이며 인성을 갖춘 유아교육 전문가를 양상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